본문 바로가기

FreeBoard/Better Day

성공이란

728x90

남탓을 하지마라.

남탓을 하면 결코 자신도 잘 될 수 없다.

남탓을 하는 순간 다른 사람에게서 얻을 수 있는 장점까지도 모두 닫아버리는 폐쇄성을 갖게 된다.

댓글에도 남욕 하지마라. 남 욕 하면서 얻을 수 있는 건 단 하나도 없다.

남욕과 같이 자신을 늪으로 빠지게 하는 것 뿐이다.

 

목표를 위해 전진

오직 방법만을 강구하고 목표를 위해 전진하라.

남이 잘 되는게 쉬워보인다면 따라해보라.

그렇게 쉽지 않다.

정신적으든 신체적으로든 힘든 부분이 있다.

돈은 당장 많이 벌지 못해도 방향성이 좋아야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방향을 잘 잡고, 브랜딩, 내가 나중에 어떻게 될 것이다 라는 자신감. 차근차근 올라가는게 아니라 한번에 올라간다.

 

목표 정하는 3단계

① 직업상 목표 20가지를 써본다.

② 가장 중요한 목표 5가지를 추려낸다.

나머지 15가지는 포기한다.

 

 

좋은 인맥

내가 참석하는 모임에 나보다 나은 사람이 많은 사람으로 구성하라. 자존감은 떨어지지만 자기 발전이 가능하다.

주변 사람들을 바꿔라.

자주 만나는 사람 3명이 바로 나의 위치다. (경제적, 사회적 위치)

 

예의있는 말투

말을 예의있게 해야 주위에 좋은 사람이 모인다.

내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좋은 사람이 모인다.

사회적 능력 있는 사람이 성품이 있고, 예의가 있다.

내가 총명하다는 느낌이라도 줘라.

 

돈에 관심없다는 사람 조심해라.

돈 많은 사람 중에 나쁜 사람 없다.

 

돈이 인생의 다리미다.

인생의 주름을 펴준다.

돈 많이 벌어라.

최대한 빨리, 최대한 많이

사장처럼 일하면 사장이 된다.

작은 일을 잘하면 큰 일도 잘 한다.

 

작은 성공을 해야 자존감이 상승해서

큰 성공을 이루는 기반이 형성된다.

작은 성공을 만들 수 있는 일들을 지금 바로 시작하자.

 

내 주위 환경을 바꾸고, 나를 바꾸면

급속도로 빨라질 수 있는 것...


목표를 바르게 정하고
목표대로 인맥을 만들고, 환경을 만들고
예의 바르게 주위 사람을 대하라.
적이 줄어들고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다.

그렇다면 성공 또한 급속도로 가까워 지리라...
절대 지름길은 없다.

스스로 진국이 되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