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기

럭키드로우 - 드로우앤드류

728x90


럭키드로우 - 드로우앤드류

디자인을 좋아하는다는 공통점을 가진 사람의 이야기라 일단 호감이 들어 책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초반부의 암울한 이야기는 사람들이 스트레스로 왜 공황장애를 겪는지 알게되었습니다.
그래도 저자 앤드류는 젊은 나이라 금방 극복하였습니다.

나이 먹고 받는 스트레스는 내 몸 깊숙히 침투하여 장기까지 공격을 하더군요.

119 ~ 132p.
알에서 깨어나 새로운 시장으로 진입하면서 경제적 보상이 커진 부분.
별다를것 없는 기술이지만 컨텐츠로 제작 및 마케팅이 동반되었을때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는군요.

주 단위로 맡은 업무를 끝내고 나머지 시간은 자신의 일을 한다.

우리는 죽은 물고기
의지와 상관없이 물 흘러가는대로 흘러간다.

 


목차


시작하며_ 5만 원짜리 이케아 책상에서 시작된 이야기

DRAW 1 결과는 모르지만 두렵기보다는 설레는 순간
스물다섯 살, 내가 당긴 첫 번째 레버
이렇게 길고 고된 여정이 될 줄은 몰랐지
시급 10달러를 받고 일을 시작하다
기대가 낮다는 건 뭐든 해볼 수 있다는 것
디자이너라고 디자인만 하라는 법은 없지
내가 디자인한 제품이 뉴욕 한복판에 진열되다니
나만 빼고 라스베이거스에 놀러 간 팀원들
겸손하면 나만 바보가 되더라
앤드류는 내일부터 나올 필요 없어
나만 모래주머니를 달고 달리는 기분

DRAW 2 내가 설 무대가 없다면 직접 만드는 수밖에
처음으로 세상에 던져본 작은 공, 그리고 실패
무기력은 점점 나를 집어삼키고 있었다
불공평한 세상을 나를 위한 무대로 만들 순 없을까
나를 해고한 회사에 클라이언트가 되어 방문한 날
남의 일 말고 나의 일
6시 퇴근, 이제 나의 일을 해야 할 시간
계획보다는 기회를 좇기로 했어
정신 차려, 여긴 한국이야!
엄마, 저 딱 1년만 놀게요
잔고 1000만 원에서 매달 1000만 원으로
부자는 아니지만 좋아하는 일로 돈은 잘 법니다

DRAW 3 나는 내일도 내 일을 한다
다른 사람의 일이 아닌 나의 일을 시작하자 벌어진 일
자기 인생에서 주인공으로 산다는 것
워라밸을 지키면서 성공을 바라는 건 욕심일지 모른다
누구나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 순 없어요
저는 명함 없이 일합니다
내가 월세 200만 원짜리 한강뷰 오피스텔을 선택한 이유
내 인생의 배터리는 지금 얼마나 남아 있을까
죽은 물고기만이 흐름을 따라간다

DRAW 4 부자는 아니지만 돈은 잘 법니다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어도 불행했던 이유
회사가 아닌 세상에 이력서를 뿌리자 생긴 일
자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사람들의 특징
메시지를 전할 자격
세상과는 어떻게 소통해야 할까
끊임없이 공부하고 끊임없이 제공하자
콘텐츠를 만들기 전에 답해야 할 질문
구독자의 진심 어린 충고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으로 세계관을 확장하자
1000명의 친구를 만들면 벌어지는 일
주인공에게는 언제나 시련이 있기 마련이다

DRAW 5 밀레니얼 후배의 앞서가는 비밀 노트
시작하지 못하는 진짜 이유
산 중턱에서 만난 노부부
우리는 스스로 믿는 만큼만 성장한다
자기 확신은 어디에서 올까
열등감과 질투심을 똑똑하게 이용하는 법
자신감의 크기는 평소에 결정된다
그건 열정이 아니라 잠깐 반짝이는 아이디어야
원하는 삶의 모습에 가까워지려면
어떤 일이든 되게 하는 사람이 있다
기술보다는 감각을 키우자
우리는 이미 모든 해답을 가지고 있다

마치며_ 먼저 그만두지만 않으면 게임은 끝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