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Board/img

히딩크와 안정환

728x90






언젠가 안정환이 벤츠 500을 몰고 온 적이 있다. 

"차 좋은데. 네거냐?"

그는 생글생글 웃으며 그렇다고 했다. 선글라스가 머리 위에 얹혀있었다. 그는 바람에 흩날리는 긴 머리를 연신 만져댔다.

"너는 대스타니까 좋은 차를 몰아도 되지. 그런데 너 지금처럼 하면 대표팀에 합류할 수 없다. 그 체력으로는 어림도 없

어. 너는 발 재간과 근성을 지녔지만, 그 체력과 정신력으로는 월드컵 대표팀에 낄 수 없다. 

노력해라. 안 그러면 넌 탈락이다."

그의 얼굴이 순간 일그러졌다.

나는 히딩크 감독과 안정환에 대한 얘기를 나누었다.히딩크 감독이 먼저 얘기를 건넸다.

"잘 알겠지만 그는 이탈리아 리그에서 고정적으로 뛰는 상태가 아니야.악착같은 성질이 부족해.

문제는 선수가 정기적으로 출전을 하지 않는 경우에 아무런 훈련도 안하게 된다는 사실이지. 

자기 스스로 관리를 했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은 것 같아.아마 경기에 투입될 때만 운동을 했을거야"

다음날 아침, 안정환은 평소처럼 호텔 로비에 서 있었다.아침 햇살을 받은 그의 머리카락이 더욱 화사해보였다.

히딩크 감독은 컨페더레이션스 컵 대회에 그를 기용하지 않았다.대회가 끝날 때까지 그는 화려한 조명을 받지 못했다.

같은 해 여름, 안정환은 한국으로 돌아왔다.페루자와의 계약 연장에 문제가 생겼다고 했다.

히딩크 감독은 한국 코치들에게 경악할 만한 지시를 하나 내렸다.안정환에게 특별 개인 훈련을 실시하라는 것이었다.


"이리 와, 안정환, 한 번 더."

히딩크 감독의 휘슬은 계속 울려댔고 훈련이 끝나는 순간 안정환은 잔디 위에 완전히 누워 버렸다.

스타 플레이어의 평화로운 여름이 히딩크 감독과 함께 하는 지옥 훈련 기간으로 바뀌어 버린 것이다.

그 이후 5일 동안 안정환은 히딩크 감독이 주관하는 개인 훈련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소화했다.

따가운 여름 햇볕 아래서 실시된 이 훈련 기간 동안 히딩크 감독은 안정환에 대해 신뢰를 갖기 시작했지만

그런 것을 외부에 절대로 노출시키지 않았다. 서울의 하얏트 호텔에서 테니스를 한게임 한 다음,

히딩크 감독과 나는 안정환에 대해 광범위하게 얘기를 나누었다.이 대화에서 나는 히딩크 감독이 의도적으로 

안정환을 마음 졸이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안정환처럼 고급 승용차를 몰고 다니는 선수에게 월드컵 주전 선수로 기용될 것이라 안심하게 만들면 안돼.

분명히 해야할 것은,



내가 온 이후 지금까지 팀을 위해서 어떤 기여를 했는가에 대해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거지.

안정환은 팀의 어느 누구라도 가장 열심히 훈련에 임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해. 지금 그 나이의 젊은 선수들은 경기와 

훈련을 거듭하면서 자라는 게 아닌가. 나는 그에게 자극을 줄 필요가 있다고 , 그건 분명해.

나는 그가 잘될 거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어.물론 그가 지금부터 어떻게 하느냐에 달린 문제지만,

그가 잘해 낸다면 나는 그를 받아들일거야.그렇지 못하다면 운이 안 좋은 거지.

그는 다른 선수들에게 본보기가 될거야."



출처 : 얀 룰프스 테크니컬 코디네이터






이건 인생에도 적용되는 조언이군요.





'FreeBoard > img' 카테고리의 다른 글

47세 김성령 - 자기관리 대단하네요.  (1) 2014.06.30
여당, 청문회 부메랑  (0) 2014.06.30
미국 희귀사진들  (0) 2014.06.28
축구장 광팬  (0) 2014.06.27
차붐의 위엄  (0) 2014.06.25